요즘 경기가 어렵다 보니 사업하시는 분들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 것 같습니다. 이에 정부차원에서 조금이나마 소상공인들을 돕고자 택배비 지원사업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소상공인들의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정부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오늘 포스팅 잘 봐두셔야겠습니다.
소상공인 태배비 지원사업이란?
이 사업은 연 매출 1억 400만 원 미만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배달 및 택배비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고정비 부담을 줄이고, 경영 안정을 도모하고자 하는 취지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지원 대상 및 요건
1.연 매출 조건
2023년 또는 2024년 연 매출이 1억 400만 원 미만인 소상공인. 2024년 12월 31일 이전에 개업을 하고 현재까지도 영업활동을 하는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라면 다 가능합니다만, 한 사람 당 하나의 사업체만 신청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배달 및 택배 실적
2024년 1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배달 또는 택배 서비스를 이용한 실적이 있는 사업자
3.사업 운영 상태
신청일 기준으로 폐업하지 않은 개인 또는 법인 사업
단, 퀵서비스, 배달업, 택배사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지원 금액 및 방식
소상공인 택배비 지원사업을 통해 배달 및 택배비로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금은 신청 후 심사를 거쳐 지급되며,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됩니다.
지급 방식
1.신속 지급 방식
배달 플랫폼과 대행사에서 실적이 전산으로 확인될 수 있는 소상공인에게 지원되는 방식입니다.
2.확인 지급 방식
자신이 직접 배달까지 하거나 위에서 언급한 신속 지급에 포함되지 않는 다른 배달 수단을 이용하는 소상공인에게 해당됩니다.
소상공인 택배비 지원 신청 방법
'소상공인24'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실 경우는 가까운 중소기업청 도는 관련 기관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사업자등록증, 배달 및 택배 이용 실적 증빙 자료 등이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소상공인24 바로가기!!
소상공인배달택배비지원.kr
주의사항 및 유의점
1.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
사업 예산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신청이 몰릴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2.정확한 정보 제공
신청 시 허위 정보를 제공하면 지원이 취소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3.문의처 활용
신청 과정에서 궁금한 사항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또는 해당 지자체의 소상공인지원 부서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콜센터 : 1533-0500
여기까지 해서 소상공인 택배비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려운 시절이니만큼 이러한 정부의 지원금은 놓치지 않고 혜택을 받는 지혜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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